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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사막 가이드

[공략, 스압] 필드보스 4종 패턴분석 및 공략 1탄

작성자 : 7une [원문 보러 가기]

사진이 많아 30개 제한에 걸려 부득이 하게 공략글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2탄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 2탄 보러가기 <





2016년 10월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필드 우두머리 레이드가 추가됐어요! 


추가된 레이드는 총 4종으로, 기존 소환서 퀘스트(길드 소환서 포함)로 만날 수 있었던 우두머리들입니다. 
일일 소환서 : 빨간코, 베그 / 주간 소환서 : 우둔 / 길드 레이드 : 진흙 괴물 )



필드보스 젠 포인트 지도



2016년 10월 27일 패치로 올비아 채널 제외 임의의 10개 채널에서 랜덤 젠되며

젠 될 시 기존 월드보스와 마찬가지로 효과음과 함께 해당 채널별 알람이 뜨도록 바뀌었습니다
젠 타임은 등장( 사망 ) 직후로부터 12시간~18시간 사이 랜덤 젠입니다. 
그리고, 그럴 일은 적겠지만 젠이 된 이후로 2시간이 경과하면 그대로 사라집니다. 

패턴 또한 기존 소환서 보스와 유사하지만, 새로운 공격 패턴이 다수 추가됐습니다.


훨씬 강력하고 체력도 높은데다, 추가된 패턴이 굉장히 아픕니다. 


일명 
'즉사기' 




소환서 보스와는 달리 사망 시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우선 처치 시 기본 보상으로는 
금괴 1G, 블랙스톤, 사냥꾼의 인장, 은화 
를 획득할 수 있고요. 

그 외에 랜덤으로 
파란 등급 각성 무기 상자, 리베르토 무기 상자, 
해당 보스 방어구, 파란 등급 액세서리, 
각종 마력의 수정 
등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필드보스에 대해 알아야 하니

아래 내용을 정독! 해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10월 20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필드 보스 레이드 
'임프대장 빨간코'의 패턴 분석 및 공략글입니다. 





필드 보스 빨간코는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서부 경비캠프' 북쪽 공터 에서 젠 됩니다. 

필드 보스는 기존 소환서 보스와 외형 및 기본 패턴은 비슷하지만 
공격력, 공격 속도,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된 강화형 몬스터

따라서 기존 소환서 보스의 패턴 복습과 함께, 새로 추가된 패턴을 알아보기로 합시다. 

※ 기존 소환서 패턴 복습 / 필드보스만의 패턴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 


■ NOTICE 1 ■ 
현재까지 파악된 패턴만을 언급합니다. 

■ NOTICE 2 ■ 
패턴 명칭은 임의로 지은 것으로, 
게임상에서 따로 표기되지는 않습니다. 



:: 기본 공격 패턴 ::



[ 횡 베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下  

기본 공격 3종 패턴 중 하나입니다.

모션이 크게 잘 보이므로 피하기 쉬운편입니다.
[변신] 패턴 이후에는 발동 속도가 빨라지니 주의하세요. 



[ 종 베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下 

기본 공격 3종 패턴 중 하나입니다. 

마찬가지로 모션이 크기 때문에 피하기 쉬운 편입니다.
[변신] 패턴 이후에는 발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 내려 찍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下 

기본 공격 3종 패턴 중 하나. 
기본 패턴들은 회피가 쉬운편입니다.
[변신] 패턴 이후에는 발동 속도가 빨라져요. 




[ 배치기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中 

제자리에서 높이 뛰어오른 뒤 그대로 떨어지며 공격하는 패턴입니다. 
선동작이 굉장히 느린 편이기 때문에 피하기 쉬운 편이지만

피격 범위가 은근히 넓으므로 범위는 신경 써 주세요.

[변신] 패턴 이전에 자주 발동하고

변신 이후에는 [연속 배치기]가 더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연속 휘두르기] 이후에 연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연속 휘두르기 (쿵쿵따)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中 
피격 위험도 : 中 

칼을 세 번 연속으로 휘두르는 공격으로, 
유저들 사이에선 일명 '쿵쿵따'라고 불립니다. 

모션이 커서 알아채기는 쉽지만

휘두르는 칼의 히트 박스가 애매헤서 피격당하기 쉬운 패턴입니다. 

그리고 강력한 패턴 직후 후속 패턴으로 자주 연계되는 편인데, 
첫 공격을 맞으면 경직 때문에 후속 공격을 다 맞게 되는 점 주의하세요. 

[변신] 패턴 이후에는 높은 확률로 
[연속 배치기]
가 연계됩니다. 



[ 변신 ] 
발동 빈도수 : 下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上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단 한번 나오는 패턴입니다. 
제자리에 멈춰 전방을 향해 포효 후 기 폭발을 시전해요. 
피격시 넉다운 효과로 후속 공격에 무방비 상태가 되니 주의하도록 해요. 

패턴 발현 이후 빨간코의 외형이 바뀌며

공격력, 공격 속도, 이동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 추가 공격 패턴 ::


[ 도약 종 베기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中 
피격 위험도 : 中 

[종 베기]의 강화형 패턴으로, 
중거리를 도약 후 강하게 칼을 휘두릅니다. 
시전 모션이 짧고 도약 속도가 빨라 방심하다가 맞기 쉬운 패턴입니다. 
주로 원거리 유저에게 어그로가 넘어갔을 때 사용합니다. 



[ 연속 기 폭발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上 
피격 위험도 : 上 

가장 위험한 패턴으로 연속으로 세 번, 기 폭발을 합니다.
첫 폭발은 빨간코를 중심으로 모든 방향, 
두 번째 폭발은 전방이 피격 범위이며, 
세 번째 폭발은 이펙트만 보일 뿐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모션이 굉장히 짧고 유저들에게 가려지면 잘 보이지 않아 피하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첫 폭발 범위가 좁긴 하지만 한번 맞으면 바로 사망하므로 
최대한 뒤로 멀리 빠지는 것이 좋습니다. 

패턴 직후 높은 확률로 [연속 배치기]가 연계됩니다. 




[ 연속 배치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上 

[배치기]의 강화형 패턴이에요. 
연속으로 세 번 배치기가 발동되고, 경우에 따라 유난히 자주 발동되기도 합니다 
단독으로 발동할 땐 피하기 쉬운편이지만 의외로 넓은 피격 범위는 조심해주세요. 

[변신] 이후에는 [연속 기 폭발] 높은 확률로 연계됩니다. 



[ 돌진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上 

주로 원거리 유저에게 어그로가 넘어갔을 때 보이는 패턴으로 
공중을 향해 짧은 포효 후 직선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모션이 잘 보이기 때문에 피하기는 쉬운 편이지만, 
한번 피격당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다단 히트 판정으로 체력이 금세 바닥나니 주의하세요. 



필드 보스 빨간코의 패턴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패턴이 다양해졌고 난이도 역시 높아져서 
레이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새로 추가된 필드 보스 레이드 중, 
'비겁한 베그'의 패턴 분석 및 공략 입니다.





필드 보스 베그는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세렌디아 북부 평원 거점' 남쪽 호수 중앙 지점에서 젠 됩니다. 

기존 소환서 보스의 패턴에 새로운 패턴이 추가된 형태인 만큼, 
기존 패턴부터 차근차근 복습해봅시다.

※ 기존 소환서 패턴 복습 / 필드보스만의 패턴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 


■ NOTICE 1 ■ 
현재까지 파악된 패턴만을 언급합니다. 

■ NOTICE 2 ■ 
패턴 명칭은 임의로 지은 것으로, 
게임상에서 따로 표기되지는 않습니다. 



:: 기본 공격 패턴 ::


[ 연속 내려치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下 

베그의 평타와도 같은 패턴으로, 가장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근접 유저를 대상으로 발동되는 패턴. 

사슬 낫을 두 번 내려치는 모션을 취하며 피격 범위가 좁고 모션이 느려 피하기 쉬운편입니다. 
다만 피격 박스가 베그를 기준으로 정면 180도 범위로 형성되기 때문에 
어중간하게 피하면 측면에서 맞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끊어치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下 

베그의 평타 공격 2탄입니다. 
원거리 유저를 대상으로 발동되는 패턴. 
원거리에서 오른팔을 드는 예비 동작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슬 낫이 날아오는 직선 경로상으로 넉다운 피격 박스가 형성됩니다. 
뒤로 살짝 회피하거나 측면으로 붙어서 피하면 됩니다.



[ 후퇴 끊어치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下 

[끊어치기]의 응용 패턴이에요. 
뒤로 이동해서 거리를 확보한 뒤 끊어치기를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주로 대상이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혔을 때 발동되는 패턴입니다. 
패턴의 특징 및 회피 방법은 [끊어치기]와 똑같아요. 



[ 뒤돌아 후려치기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下 

베그의 후방에 위치한 유저에게 어그로가 넘어갔을 때 발동되는 패턴입니다. 

백어택을 노리는데 집중하다가 간혹 못 보고 피격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모션이 느리기 때문에 피하기는 쉬운 패턴입니다. 



[ 짧게 내려치기 (꿀밤)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下 

정면의 대상을 향해 갈고리로만 짧게 내려치는 패턴이에요. 

단독으로 발동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두 패턴의 연계 과정 사이에서 캔슬기로 발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분노의 채찍질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上 
피격 위험도 : 上 

베그의 가장 강력한 패턴입니다. 
사슬 낫을 마치 채찍처럼 사방으로 마구 휘두르는 패턴입니다. 

소환서 베그의 경우에는 

전방으로 포효 후 본체가 붉게 변한 다음 패턴이 발동돼서 비교적 쉽게 피할 수 있는 편이지만 

필드 보스 베그는 포효 모션이 짧고 패턴 발동 이후에 붉게 변하기 때문에 
포효 모션을 포착하지 못하면 굉장히 위험해집니다. 

일단 한번 맞기 시작하면 경직+넉다운 효과 때문에 사망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다른 패턴과 연계되는 경우가 굉장히 잦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1순위 패턴입니다. 

소환서 베그의 동일 패턴과는 휘두르는 횟수의 차이가 있습니다. 
소환서 베그는 변신 전 5회, 변신 후 8회. 

필드 보스 베그는 5회 고정입니다. 



[ 변신 ] 
발동 빈도수 : 下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上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졌을 때 단 한번 발동되는 패턴입니다. 

전방으로 파동을 발사하는 형태로 피격 범위가 전방으로 꽤 긴 편이에요. 
측면과 후방으로는 피격 박스가 굉장히 좁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피격시 넉다운 판정을 받으며, 발동 직후 매우 높은 확률로 
[분노의 채찍질] 또는 [끊어치기]와 연계되기 때문에 반드시 회피해야 할 패턴입니다. 

패턴 발동 후 베그의 외형이 바뀌며 
공격력, 공격 속도, 이동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 추가 공격 패턴 ::



[ 내려친 후 휘두르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中 
피격 위험도 : 中 

[연속 내려치기]의 강화 버전입니다. 
첫 번째 공격은 서로 동일하나, 두 번째 공격의 피격 범위가 상당히 넓어진 형태입니다. 

연속 내려치기만큼 자주 발동되는데다

발동 모션 또한 동일하기 때문에 자칫 피격당하기 쉬운 패턴입니다. 



[ 순간 이동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無 
피격 위험도 : 中 

말 그대로 순간 이동입니다. 
검은 연기를 남기고 사라진 뒤 다른 위치에서 나타나는 패턴입니다. 
은근히 자주 발동되는 패턴으로, 이동 범위 또한 넓은 편입니다. 

패턴 자체에는 피격 판정이 없지만 무조건 다른 패턴이 연계되기 때문에 
빠르게 위치 파악을 하지 못하면 위험한 상황이 자주 연출돼요. 

베그의 모습이 모이지 않을 경우 정면으로 빠르게 피하면 좋습니다. )

연계되는 패턴들 중에서는 [끊어치기] 패턴이 주로 연계됩니다. 




[ 이리 오너라 ] 
발동 빈도수 : 中 
회피 난이도 : 下 
피격 위험도 : 上 

던진 사슬낫이 도착한 지점으로 사슬을 잡고 이동하는 패턴이에요. 
메커니즘이 무사, 매화 클래스의 '이리 오너라' 기술과 같습니다. 
주로 원거리 유저에게 어그로가 넘어갔을 때 발동됩니다. 

패턴 자체에는 피격 대미지가 없으나, 피격 판정 시 경직 효과 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패턴 직후 매우 높은 확률로 [분노의 채찍질] 또는 [채찍 휘두르기]가 연계됩니다. 

얼핏 [끊어치기]와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사슬 낫을 던지는 자세가 다르니 
익숙해지면 회피하는 건 쉬운 편으로 경직 판정만 조심하세요. 




[ 채찍 휘두르기 ] 
발동 빈도수 : 上 
회피 난이도 : 上 
피격 위험도 : 上 

짧게 두 번 채찍질을 하는 패턴으로, [분노의 채찍질]의 간소화 버전입니다. 

하지만 대미지는 간소화되지 않은 매우 공포스러운 패턴이지요.


[분노의 채찍질]과 마찬가지로 짧은 포효 후 패턴이 발동됩니다. 

[분노의 채찍질]는 달리 발동 빈도가 굉장히 잦고 모션 자체가 짧기 때문에 
발동 직후 다른 패턴으로 빠르게 연계가 됩니다. 

사실상 가장 위협적인 패턴입니다. 



지금까지 베그의 패턴을 알아보았습니다.


소환서에 비해 매우 까다로워진 만큼

충분히 패턴을 숙지 하신 뒤에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사진이 많아 30개 제한에 걸려 부득이 하게 공략글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2탄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 2탄 보러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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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우님이 작성하신 게시글을 허락받고 퍼온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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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희우님 네이버 블로그 / 인벤닉 : 연희우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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